본문 바로가기
인물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78회 나한일 유혜영 부부 프로필 나이 가정사 이혼 결혼

by 처절한 인생 2023. 4. 21.

2023년 4월 21일 방송되는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배우 나한일, 유혜영 부부의 고민이 공개됩니다. 두 사람은 '우리 이혼했어요 2'에 출연해 재결합에 성공, 세 번째 결혼을 알리며 큰 화제를 모았지만 현재 주말부부로 살고 있다는 사실을 밝혔는데요 "살얼음판을 걷고 있는 느낌으로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라는 나한일과 유혜영의 프로필과 전체적인 방송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오은영의금쪽상담소나한일유혜영

 

나한일 프로필 / 나이

1955년 10월 21일 생으로 올해 67세인 나한일은 충청남도 서천에서 태어났습니다. 부인 유혜영과의 사이에서 나온 딸이 한 명 있는데 이름은 나혜진이고 아버지와 같은 중앙대학교 연극 영화과 출신의 1990년생 배우입니다. 1978년 CBS 성우로 데뷔했지만 몇 개월이 지나도 뒤에서 수군거리기만 하는 군중 역할만 맡아서 몹시 괴로워했고 이후 이후 1982년 KBS 특채 탤런트로 방향 전환, 1985년 MBC 특채로 다시 선발되었습니다.

오은영의금쪽상담소나한일유혜영
오은영의금쪽상담소나한일유혜영


당시 방송가에서는 성우 출신을 탐탁지 않게 여겨 출연 기회를 잡지 못해 3년간 촬영 장소를 섭외하는 '헌팅맨'으로 활동했으며 그렇게 PD들과 친분을 쌓아 주연 자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배우가 되기 전 고등학생 때부터 무술을 익혀 검도 유단자이며 성우 생활을 하면서도 스승에게 검도장을 물려받아 젊은 나이에 관장으로 운영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유혜영 프로필 / 나이

1956 2 21 생으로 올해 67세인 유혜영은 경상남도 부산에서 태어났습니다. 배우 이전에 모델로 활동했던 그녀는 신장이 무려 168cm이고 패션쇼에 구경 나한일이 유혜영을 보고 반하여 PD에게 유혜영을 캐스팅해 달라고 요청, 그렇게 사람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오은영의금쪽상담소나한일유혜영
오은영의금쪽상담소나한일유혜영

 

가정사

나한일은 4번의 결혼을 했고 3번의 이혼을 했습니다. 나한일은 오랜 구애 끝에 1989년 유혜영과 결혼에 성공했고 슬하에 딸도 얻었지만 결혼 9년 만인 1998년 합의 이혼했습니다. 그러나 이혼한 지 4년 만에 다시 재결합을 해서 행복한 가정을 유지하는 줄 알았는데 이혼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습니다. 2015년 5월에 그의 형과 함께 사기 혐의로 구속되어 2016년 2월 징역 1년 6개월을 최종 선고받아 옥살이를 했고 징역형을 살고 있는 중에 유혜영에게 이혼 통보받았습니다. 

오은영의금쪽상담소나한일유혜영

당시 나한일은 유혜영과 결혼하기 전 정은숙과 결혼을 전제로 만남을 가지고 있었는데 유혜영을 좋아하면서 정은숙에게 상처를 줬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정은숙이 면회를 오고 자신의 사과를 받아주며 하루도 빠짐없이 편지를 보내줘 정은숙과 옥중 혼인신고를 하고 출소 후 소박하게 결혼식도 올립니다. 하지만 4년 후인 2020년 10월 두 사람은 결국 이혼을 하고 맙니다.

오은영의금쪽상담소나한일유혜영

이후 2022 4 8 나한일은 유혜영과 이혼 부부가 다시 만나 집에서 며칠간 생활해 보며 부부 관계를 새롭게 조명해 보는 프로그램 '우리 이혼했어요2'에 출연했고 과정에서 서로 마음을 열어 번째 결합을 했습니다. 유혜영은 서로 집이 작아 나한일과 합치지는 못하고 주말마다 만난다고 전한 있습니다. 

 

 

합치려니 또 헤어질까 걱정

현재 주말부부로 살고 있는 두 사람이 '살림을 합치려니 또 헤어질까 봐 걱정돼요'라는 고민을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를 통해 털어놓습니다. 나한일은 자신의 잘못으로 다시 옛날로 돌아갈까 봐 걱정을 하고 있고 유혜영 역시 '혼자인 게 나을 것 같아 이별을 택했던 것'이라며 합가에 대한 걱정을 토로해 진정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오은영의금쪽상담소나한일유혜영
오은영의금쪽상담소나한일유혜영

오은영 박사는 '부부가 사전에 실시한 결혼 만족도 검사 14가지 항목 하나도 빠짐없이 갈등이 보인다'라며 부부 출연자 '역대 최악'이라는 검사 결과를 전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